분양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과 포털사이트를 겨냥한 블로그 마케팅,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웹사이트 제작이 필요합니다.

상위노출을 통한 마케팅

아무리 좋은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해도 방문자가 한명도 없다면 그건 죽은 사이트입니다.
유료 광고를 진행하지 않을거라면 내 웹사이트에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글이나 포털사이트를 겨냥해서 글을 써서 상위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또는 소셜미디어에서 지속적인 콘텐츠 생산을 통해 무료로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위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일단 키워드 리서치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찾은 키워드(=검색어)를 겨냥해서 상위노출 기준에 부합되는 글을 써서 상위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물론 요즘 포털사이트에서의 상위노출 기법이 통하지 않는다는 얘기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써 구글을 도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들이 긍정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기존의 포털사이트에서의 상위노출 전략의 경우는 아무리 내 글이 상위 노출이 되어도 몇일 있거나 몇주 있으면 저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똑같은 키워드로 주기적인 콘텐츠를 생산해야 되는데 이 부분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상위노출이 되도 계속해서 아래로 밀리는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글 하나 하나에 대한 퀄리티는 당연히 떨어질수밖에 없었습니다.
어짜피 열심히 써봐야 조금만 있으면 다시 밀릴텐데 라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짧은 글들을 대량 생산하는 방식이 마치 원래 그래도 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업자분들이 구글로 넘어오면서 그런 걱정은 조금씩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경우 한번 상위노출이 되면 최소 1년이상은 1페이지에 머물러서 안내려오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기술적으로 최적화된 글도 상위노출을 시켜주지만 글의 퀄리티가 뛰어나서 사람들이 자주 보고 많이 보고 좋아하는 글이라면 1페이지에 상위노출을 시켜주고 1페이지에서 절대 밀려나지 않습니다.
어쨋든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타겟고객이 검색할만한 검색어를 파악하고 해당 검색어별로 킬러 콘텐츠를 만들면 상위노출이 됩니다.
상위노출이 된다는건 누군가 특정 검색어로 검색해서 글을 보려고 내 웹사이트에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즉 방문자가 발생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으로 내 웹사이트에 무료로 방문자들을 안정적이고 끊임없이 유입시킬수가 있습니다.
만약 구글의 방문자수로도 부족하다면 소셜미디어를 통해 무료로 방문자를 유입시킬수 있습니다.